사장의 마음가짐/고수들의 성공 전략

손해 봐라) 월 3억 미용실 운영, 둘리원장님 장사비법

002jt 2022. 8. 10.

월 3억매출 둘리원장님의 장사 비법

고객을 자주 오게 만드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에 중점을 뒀습니다.

 

저희 미용실에 오시는 모든 회원님들은

전부 크리닉을 합니다.

좋다는 것을 알고 계시거든요.

 

크리닉을 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님들께 크리닉을 경험시켜 드렸습니다.

머릿결이 엄청 좋아지거든요.

 

고객님들께 이렇게 말씀드려요.

"머리가 상하셨는데 크리닉 한번 하시는 게 좋겠어요!!"

"한 번 경험 무료!!"

"한 번 경험해보시겠어요?"

"일단 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다음에 선택해주세요~^^"

라고 말이죠.

 

저는 직원분들께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고객을 3번 만나기 전까지는 돈 벌 생각을 하지 마셔라"라고 말이죠.

 

먼저 드리고 먼저 경험시켜드리는 거예요.

시식코너 같이 말이죠.

 

가끔은, 고객님께 앞머리 다운펌 해보셨는지 물어보고,

여유 있는 시간엔 그냥 무료로 해드리기도 합니다.

 

한 번도 안 해본 분들은, 대부분, 돈이 없다기보다,

몰라서, 또는, 돈까지 내고 모험하기 싫어서 안 하시거든요.

 

 

손님들은 내가 낸 돈보다 더 많은 것을 받길 원합니다.

만원을 냈는데 3만 원 4만 원어치를 받는다면 기분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애초에 주려고 마음을 먹어버리면 너무 쉬워지는 거예요.

 

이렇게 6개월 정도만 손해 보면 손님이 쌓여요.

저희 미용실은 거의 다 재방문 고객분입니다.

신규 손님을 받기가 힘들어요.

 

추가로,

고객분들께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주기위해서.

고객분들께 집중하세요. 열심히 관찰하세요.

계속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둘리원장님 장사비법 정리

고객에게 손해 봐라.

좋은 것이 있다면, 무료로 경험시켜줘라.

고객을 열심히 관찰하고,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줘라.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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