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기술/배달매장(고객만족)

장사비법) 돈이 들지 않는 서비스. 출발 문자, 감사 문자

002jt 2021. 12. 29.

배달업, 출발문자를 해야되는 이유.

돈이 거의 들지 않는 서비스 중 하나가 출발 문자입니다. 누군가 나를 신경 써준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입니다. 출발 문자는 그런 역할을 해줍니다. 대접받는 느낌을 만들어주고, 가게가 친절에 신경 쓰는 느낌을 줍니다. 마이너스적 요소는 거의 없습니다. 고객과 소통의 통로도 만들어 줍니다. 리뷰 확보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객의 악성리뷰를 막아주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엔 가게 전용 폰이 있고, 만원대 요금제이고, 문자는 무제한 입니다.

돈이 거의 들지 않는 서비스 이고 돌아오는 것은 클 것입니다.

 

출발문자 요령

포장된 음식 사진을 찍어두고, 기사님 출발 시, 기사님께서 출발하셨다는 문자를 보내준다면, 좀 더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받을수 있습니다. (나중에 장사 바빠지면 못하겠지만, 고객만족도를 끌어 올릴 좋은 수단입니다.)

  • 출발 문자보내는 요령은 [네이버 키보드 어플]의 자주 쓰는 문장을 등록해두고 보내면 번거로움이 줄어듭니다.
  • 사진 찍는 것이 번거롭다면, 센스있는 이미지를 같이 보내는 것도 좋다.

출발문자 예시)

고객님 안녕하세요 0000 입니다!
기사님 출발하셔서 이렇게 문자 드려요~!!!🚗💨

주문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날이 추워지는데 건강 조심하시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고객님 안녕하세요 0000 입니다!

음식 문앞에 두었습니다~!!!

벨을 눌렀는데 혹시 못들으셨을까 싶어 문자도 남겨봅니다.

주문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날이 추워지는데 건강 조심하시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문 앞 사진 찰칵)

 

출발문자 응용 감사문자/ 고객만족 꿀팁 /

출발문자를 보내면 좋겠지만 주문이 밀리고 할일이 막 쌓이고 할때는, 출발문자를 제공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한가한 시간이 되면 고객들에게 감사인사 문자를 돌립니다.

 

안녕하세요 @@@ 입니다.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 되셔요~!!!!
고객님께 늘 좋은 일들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안심번호는 3시간까지 살아 있기 때문에, 틈틈히 보내거나 3시간 안에 보내는 것이죠.

 

고객에게 가게를 한번 더 각인 시켜 주는 것입니다.(홍보), 고객의 컴플레인 완화하거나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알려줘도 실천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 더욱 더 경쟁력이 커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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