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기술/배달매장(고객만족)

장사비법) 포스트잇 메모. 고객 마음 잡는 기술

002jt 2022. 1. 8.

작은 음료수 한 캔에 원가가 400원이 좀 넘어갑니다. 단편적으로, 음료수를 서비스로 주는 것과 자필메모를 비교해 보더라도, 자필 메모의  따뜻한 한마디가 고객에게 더 울림이 있습니다. 400원 이상의 가치를 하는 것이죠.

 

알면서 아무것도 실천하지 않고 외면해 놓고선, 장사가 안된다고 한탄하고, 장사가 잘되기를 기대만 하는 것은 잘못 되었습니다. 포스트잇 메모는 그런 것입니다. 포스트잇에 글을 길게 쓸 필요도 없습니다. 감사 메모정도로도 충분합니다. 이쁜 포스트잇을 구매하고 미리미리 메모해 놓습니다. 그것이 고객을 기쁘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고객을 만족하게 해주는 것은 매출로 이어집니다.

 

@@ 물론 주문 소화능력도 미숙한데, 자필메모를 열심히 하고 있으란 얘기가 아닙니다.

@@ 꼭 해야 한다기 보다, 고객을 만족시켜주기 위한 좋은 수단을 하나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고객을 기분좋게 해주는 포스트잇 메모 

 

포스트잇 메모

적은 비용이지만 효율은 최고 입니다. 리뷰이벤트로는 사용중인 돈을 생각해보세요. 이것은 정말 몇푼 안되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고객을 기분좋게 해주는 것은 매출로 직결됩니다. 작성 시간이 오래 걸릴것 같나요? 간단한 감사인사는 10초도 안될 것입니다. 간단한 감사인사부터 시작해보셔요.

 

실천하세요.

저번에도 말씀 드렸지만, 고객은 "지불한 돈 이상의 가치를 받길 기대하며" 돈을 지불합니다. 친절도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가치이고 정성도 고객에게 줄수 있는 가치입니다. 잘 고민해보시고, 잘 준비하셔서, 꼭 실천해보셔요~

 


부록 - 매출 상승 꿀팁

- 배달 기사님에게 잘 해라
- 배달 도착 전 고객에게 문자를 보내라
- 정성스런 편지와 포장을 해라
- 리뷰 이벤트 서비스를 강조해라
- 리뷰 이벤트 상품을 주기적으로 바꿔라.

 출처

https://youtu.be/54n-BUgVNd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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