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기술/배달매장(고객만족)

리뷰, 댓글 답글 쉽게 하는 법 Tip) 댓글은 꼭 써야 합니다. 정성스럽게!(feat 답글 빨리 쓰는 요령)

002jt 2022. 1. 30.

리뷰 댓글 답글 잘 써주셔야 합니다.

여러분은 고객님의 리뷰에 답글 잘 써주고 계신가요? 흔히들 대충 써주거나 반복 멘트 복붙하거나 하시는데... 그러시면 안되십니다. 안쓰는 것보다는 반복멘트 복붙하는 것이 좋긴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매출 올릴 수단을 하나 버리는 것입니다. 고객의 댓글이 공허한 울림이 되면 안 됩니다. 처음엔 쓰기 어렵고 시간도 꽤 걸릴 것입니다. 숙련될수록 빨라질 것입니다.

 

댓글 리뷰 답글 잘 써줘야 하는 이유1 (애써서 간신히 받은 리뷰다.)

여러분이 까먹고 있을 수 있는데, 고객님들께 리뷰 이벤트 해가며, 정성 쏟아가며 써달라고 애원해서 받은 리뷰입니다. 돈 써가면서, 애원하면서, 열심히 웃어가면서 받은 리뷰란 말입니다.... 잘 써주셔야겠죠?

댓글 리뷰 답글 잘 써워야 하는 이유2  (고객과 가까워 질 수 있다.)

매출과도 이어집니다. 리뷰는 고객과 소통입니다. 고객과 가까워지는 징검다리가 되어 줍니다. 그 징검다리를 잘 이용하면 매출을 올릴 수 있단 말입니다.

 

보너스 팁 (식사시간 전에 답글을 달아라. 알람이 간다!)

어떤 고수는 식사시간이 되기 전에 리뷰를 남긴다고 알려주더군요. 리뷰알람이 가거든요. 식사를 고민 하기전에 식당에서 감사하다는 댓글이 온다면 바로 매출로 이어질 확률이 높죠! 이보다 최고의 시기는 없을 것입니다.^^

<정리>
리뷰 답글은 가능하면 식사시간 전에 달면 좋다.


<이유>

리뷰 답글을 달면 고객에게 알림이 뜬다.
고객에게 우리 가게가 노출이 된다.

<중요한 것은>
식사시간 전에 리뷰 답글을 남길 경우, 그냥 노출시키는 것이 아니라
최적의 시기에 고객에게 노출시키는 것이다.

<참고>
물론 장사가 너무 잘되면 이런 전략이 버겁고 우선순위에서 밀려날 수 있다.
하지만 매출을 확보해야 하는 초반에는, 매출 올려 줄 좋은 스킬이다.

정리

댓글 하나 좋게 받기 위해 돈발라서 리뷰 이벤트 하고, 사근사근 친절히 접객하고, 최대한 빨리 배달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환불까지 진행하기도 합니다. 돈과 정성을 들여 받은 리뷰란 말입니다.

 

댓글 좋게 받자고 이렇게 노력해 놓고... 고객이 정성 들여 남겨준 댓글이 공허한 울림이 되고 있진 않은가요?

정성들여서 답글을 달아 준다면, 크게 돌아올 것입니다.


리뷰 답글 부담감 줄이는 Tip (분담하기!)

직원과 함께 날짜별로 나눠서 댓글 작성!!!

하루는 내가

하루는 매니저

하루는 직원 a

하루는 직원 b

리뷰 답글 빨리 쓰는 Tip (닉네임 많이 불러주기!)

댓글에 맞는 감사인사 답글 + 갖춰진 인사말.(고객의 닉네임만 바꿔서)

예시)

####님 안녕하세요 @@@입니다.

만족스런 식사셨다니 다행입니다😁

- @@@@ 이라는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항상 따뜻한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사진도 정갈하게 남겨주시고 따뜩한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님께 만족스런 한끼를 대접해 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하는 @@@이 되겠습니다😋

 

소중한 리뷰 감사드리며

건강조심하시고 기분 좋은 하루 되셔요~!!!

####님께 늘 좋은 일들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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