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기술/마켓팅, 홍보 tip

배달의 민족 깃발 관련 노하우)(울트라콜) 효과적인 거리, 갯수 등등..

002jt 2022. 4. 7.

깃발 위치는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은가?

라이더 팀장님께 연락하여 한가한 시간에 시간 좀 내달라 하고, 커피를 대접하며 상담을 받아 봐라. 이 지역의 배달 핫플좀 알려달라고 말이다. 그렇게 핫플에 깃발을 우선적으로 꼽고, 나머지를 꼽고, 추후에 분석하며, 효율적인 위치를 찾아가는 것이 정답이다. 

 

출처

https://youtu.be/D_sshw5IN5I

300m 반경으로 꽂으라는 조언의 영상이었다.

가게마다 다르겠지만

배민 상에서

주문 주소지를 500m 넘어갈 경우

내 가게 노출이 많이 낮아졌었다.

 

핫플 위주로 깃발 위치를 지정하고

노출 반경은 300m 정도라 생각하자.

 

즉,

깃발은 300~ 500m마다 꽂아주는 것이 좋다.

실험해봤다.

한식의 경우 깃발 하나당 1.5km까지 노출이 된다.
근데,,, 저 끝단에 노출이 된다.

노출 안 되는 것이나 마찬가지의 수준이다.


그러니 300m 에서 500m 정도를 추천한다.


깃발은 8개 정도가 좋다.

물론, 상권마다 종목마다 다르겠지만
 
마케팅비다. 
너무 아까워하지 말고 어떻게 해야 더 많이 뽑아 먹을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 된다.
 
깃발 한 개당 약 9만 원이라고 보면 되는데
10개면 90만 원이다. ㅠㅠ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당연하지만
해보고 줄이는 방식을 추천한다.
 
너무 아까워만 하는 것은 옳지 않다.
더 많이 남기기 위한 투자다.

 

cf.

홍보가 충분히 되고, 단골 고객층이 쌓이면,

그때, 깃발 효율을 분석해서, 비효율 적인 깃발은 조금 줄이고,

다른 곳에 광고비를 태우길 추천한다. (당근 지역광고, 인스타, 페북 등등)


깃발 통계를 주기적으로 분석하자.

배민의 (울트라 콜) 깃발은 통계를 활용하고 계속 분석해야 된다. 
 
그리고 3주마다 통계를 분석해보자.
깃발의 주문수를 분석하고, 매출이 구린 깃발들을 숙청하고,

조금씩 더 효율적인 깃발의 위치를 찾아야 한다.
 
가령 셋째 주 금요일 아침마다 마다 분석하고 깃발의 위치를 옮긴다.
물론, 잘 나오는데 억지로 옮길 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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