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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체험단 마켓팅 요령, 모집방법, (요식업 홍보)

002jt 2022. 8. 23.

책 [이렇게만 하면 장사는 저절로 됩니다. - 강호동 저] 에서 배운 체험단 마케팅 요령입니다.(p215)

블로그 마켓팅을 직접 할때도, 강호동님께서 알려주신 가이드 라인을 따라서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체험단 섭외 방법

블로그 체험단을 섭외할 때는 해당 블로거에게 직접 쪽지 또는 이메일을 보내거나, 마케터, 블로거, 인플로언서들이 모여있는 단톡방에 체험단 모집 안내 문구를 올린다. 여기서 관심을 보이고 초대에 응한 블로거에게는 가이드 라인을 제공한다.

 

섭외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자.

 예를 들어, [빵], [서울빵], [식빵맛집] 등의 필수 키워드를 저장하고 키워드는 제목에 1회 본문에 4회 이상 언급되도록 요청한다. 또 포스팅 본문에는 15초 이상 재생되는 동영상 1건과 사진 20장 이상 업로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 공유 라라브레드의 위치 또는 지도 삽입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가이드 라인을 제공한다.

 

가이드 라인의 필요성.

 이렇게 가리드를 주는 것이 자칫 인위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우리가 알리고자 하는 제품의 핵심 요소와 홍보 포인트를 잡아주지 않으면 포스팅은 전혀 예상치 못한 전개로 흘러갈 수 있다. 키워드나 가이드를 제대로 주면 일관된 메세지를 반복으로 노출하면서 생기는 각인효과도 누릴 수 있고 검색 키워드를 통해 유입되는 고객을 확보하기에도 용이하다.

 

원고료를 지불하자.

 블로그 지식 협찬 포스팅은 반드시 제품과 함께 원고료도 지불해야 한다. 간혹 협찬만으로 진행하는 블로거도 있지만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대치도 올라가다보니 점차 제품 협찬과 원고료를 함께 제공하는 추세로 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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