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올려줄 실전 기술

(종합편) 떨어진 매출 올려줄 마켓팅 비법

002jt 2022. 4. 28.

아직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맛이 음식점의 전부인 양 중요성을 강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닙니다. 잘 파는 고수들이 공통적으로 말합니다. 맛은 상향 평준화 되었고, 맛있음은 기본인 거라고.


맛뿐 아니라, 잘해야 되는 여러 요소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마케팅(홍보) 관련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재구매율은 높은데 매출이 떨어지고 있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재구매율이 높지 않다면, 재구매율을 먼저 높여야 합니다.

재구매율이 낮다는 것은, 만족도가 낮다는 것인데, 백날 홍보해도, 다시 찾아주지 않는, 1회성 고객이고, 안 좋은 인식만 늘어날 수 있습니다. 

 

재구매율의 기준은 한 30% 이상이면 높은 편이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운영중인 가게는 55%정도 됩니다.


가게를 소문내는 기술

다음의 내용들을 실행만 한다면 매출은 분명 올라갈 것입니다.

(매출의 몇 퍼센트 정도는 꾸준히 마케팅 비용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비용>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

 카카오 지도 등록

 티맵 지도 등록

 

 인스타 게시글 매일 올리기.

 페이스북 게시글 매일 올리기.

 네이버 블로그 매일 포스팅.

(내용은 리뷰 스샷, 감사인사, 그리고 음식 사진 정도면 충분합니다.)

 

 인스타 친구 추가, 페북 친구 추가 (ex 지역 헬스장)

 

<비용>

 당근 지역광고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 광고

 

 배민 등록

배민 깃발

요기요 등록

 쿠팡 이츠 등록

 배달 특급

번잡하지 않은 선에서, 플랫폼은 최대한 넓혀야 합니다.

매출이 떨어지면 '직접 전단지 뿌리려는 고생'을 고민하면서,

플랫폼이 대신 뿌려주는 오토 전단지는 무시할까요.


배우고 알게 되어도 실천하는 사람은 결국 소수입니다.

그렇기에, 실천한다면, 더욱더 빛이 날 것입니다.


참고) 마켓팅비 아까워 하지 말자. 그리고 분석하자.

배민 깃발을 8개 사용 중이고

꾸준히 써왔습니다.

창업 시작부터 8개를 했고

지금까지 8개를 하고 있습니다.

매월 약 72만 원 돈입니다.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마케팅에 쓰는 비용 너무 아까워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써보고, 분석하고, 효율을 보고, 조금씩 줄여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담)

광고비로 매 월 72만 원은 크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제는, 단골고객들이 꽤 쌓였다.

 

다음 단계는 

비효율 적인 깃발들을 줄이는 것이다.

 

그리고, 당근 광고 인스타 광고 페북 광고를 늘리는 것이다.

그러면 광고비는 유지되거나 줄 것이고

매출은 오를 것이다.

 

그런데, 아직 오토화는 준비가 안되었고,

건강상 문제로 매출을 더 소화하긴 힘들다는 판단이 섰다.

그래서 다음 단계는 보류하고 있다.


만약, 매출을 올릴 마켓팅이 필요하다면

당근 광고, 페북, 인스타 광고를 연구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체험단 마켓팅 요령, 모집방법, (요식업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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