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올려줄 실전 기술

배달어플 활용, 매출 올리는 Tip 정리)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002jt 2022. 6. 12.

[내 가게 꾸미기, 가게 소개, 메뉴 소개]

◆ 배달어플을 열심히 꾸며야 한다.
배달어플에서 내 가게를 꾸미는 것은
가게 인테리어에 투자하는 것과 같다.

그만큼 중요하다.

◆ 음식에 사진은 꼭 넣어야 된다. 예쁘게!
구매욕을 올려주고, 체류시간도 늘려준다.(구매 확률이 올라간다.)

◆ 메뉴소개 알차게 위트 담아서 작성하자.
위트감이 없다면, 수위조절을 못한다면, 잘 나가는 집들 살펴보자.

노력하고 있구나 정도면 된다. ㅋ

◆ 가게 소개 움직이는 사진으로 꾸밀 수도 있다.

◆ 가게 소개에 진정성을 담으려 애쓰자.

◆ 위에 것들이 어려우면 타지역 1등 집 따라 하자.
(차츰 내 가게에 맞게 변형시켜 나가자)

 

[벤치마킹 하기]

◆ 타 지역 잘나가는 가게들의 리뷰를 확인해봐라.
배달 어플에서, 주문 주소지만 바꾸면 전국의 잘 나가는 집들의 리뷰를 볼 수 있다.
고객의 리뷰를 보면 어떤 부분에서 만족했는 지 불만족했는지 알 수 있다.

가령, 어떤지역 1등 족발집의 리뷰를 보니
음료를 주문하면 얼음컵도 같이 보내준다.
세심한 서비스에 감동받은 고객들은 호평의 리뷰를 남겨준다.

이런 식으로 잘되는 집들의 고객 리뷰를 보면
이 가게가 왜 잘되는 지 비법들을 찾을 수 있다.


배우고, 내 가게에 어떻게 접목시킬지 연구하고, 실천하자.

 

[배민 깃발]

◆ 추천 배민 깃발 갯수 8개
나의 경우 초기에 8개를 꽂고 시작했다.(약 72만 원)
비용이 크다 생각될 수 있지만, 투자해보고, 경험해보고, 분석하고, 차츰 줄이는 것을 추천한다. 

◆ 추천 배민 깃발 위치
내 가게 위치 1
기사님이 추천하는 주문 많은 핫플 2~3군데 
추가할 경우 300미터 반경

◆깃발의 효율이 얼마나 나오는지 꼭 분석하자.(배민통계)
충성고객이 늘면, 광고 효율이 높은 지역의 깃발들을 살려두고
효율이 낮은 깃발은 차츰 제거하고 
다른 광고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ex, 당근, 인스타, 페북)
(마케팅 비용은 꾸준히 써야 된다고 생각한다.)

 

배달의 민족 깃발 관련 노하우)(울트라콜) 효과적인 거리, 갯수 등등..

 

배달의 민족 깃발 관련 노하우)(울트라콜) 효과적인 거리, 갯수 등등..

깃발 위치는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은가? 라이더 팀장님께 연락하여 한가한 시간에 시간 좀 내달라 하고, 커피를 대접하며 상담을 받아 봐라. 이 지역의 배달 핫플좀 알려달라고 말이다. 그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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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초기에 중요한 것]

◆ 신규 딱지가 붙어있을 때 열심히 해야 된다.
신규 딱지는 3개월간 유지된다.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기간이다.

◆ 영업시간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늘리자.
(오픈을 하는 동안 배민 광고 노출이 시작된다. 오픈 시간을 길게 가져갈수록 더 많은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 초반에는 고객 유치를 위해 영업시간을 최대한 길게 가져갈 필요가 있다. 경쟁사보다 길게 가져가는 것이 베스트지만, 주의할 점은, 너무 무리하면 마라톤에서 낙오될 수 있다.) (링크)

◆ 쿠폰을 달아놓으면 좋다. 더 눈에 띈다.
(쿠폰 5만 원 주문 시 2천 원 할인)

◆ 배달비 0원 설정 지역도 만드는 것이 좋다.

◆ 배민 오픈리스트는 최대한 많이(4개까지) 신청해 둘 것.

홍보를 위한 것 (링크)

 

리뷰 소중히 생각할 것. 답글 건성으로 달지 말것.

(리뷰 받겠다고 고생 고생 해놓고, 기껏 달아주면 나몰라라 하지 말기.)

 

 

[악성 리뷰 대처하는 요령]

컴플레인, 악성고객) 사전 방지 및 사후 대처 Tip

 

컴플레인, 악성고객) 사전 방지 및 사후 대처 Tip

배달지연시 응대하는 법 배달 전문점의 경우, 기사님께서 느리게 배달해 준다면, 참으로 마음이 아픕니다. ㅠㅠ. 너무 늦어지면 컴플레인이 생길 수 있고, 빠른 배달이 아닐 경우엔, 고객의 실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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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쉽게 다는 요령]

◆ 반복되는 기본 틀을 만들어두고, 리뷰에 맞는 답변 짧게 달고 반복되는 감사인사 복붙.

 

◆ 직원들과 돌아가면서 리뷰 달기

 

리뷰, 댓글 답글 쉽게 하는 법 Tip) 댓글은 꼭 써야 합니다. 정성스럽게!(feat 답글 빨리 쓰는 요령)

 

리뷰, 댓글 답글 쉽게 하는 법 Tip) 댓글은 꼭 써야 합니다. 정성스럽게!(feat 답글 빨리 쓰는 요령)

리뷰 댓글 답글 잘 써주셔야 합니다. 여러분은 고객님의 리뷰에 답글 잘 써주고 계신가요? 흔히들 대충 써주거나 반복 멘트 복붙하거나 하시는데... 그러시면 안되십니다. 안쓰는 것보다는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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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활용해서 홍보하기]

◆ 여유가 된다면, 식사시간 전에 리뷰 답글을 단다.

리뷰 답글을 달면 고객에게 알림이 뜬다.
중요한 것은, 최적의 시기에 고객에게 노출된다는 것이다.

 

[리뷰 확보 꿀팁]

◆ 감동 서비스 (음료랑 같이 나가는 얼음컵, 음쓰봉 서비스, 등등..)

◆ 리뷰이벤트.

◆ 메뉴별로 선택 옵션에 리뷰이벤트 옵션 걸어두기. (고객이 리뷰 달 확률 up)

◆ 자필 감사 인사. (용기 뚜껑에 미리 써두기.)

◆ 출발문자.

◆ 감사문자.

영수증 메모로 고객과 소통 (링크)

◆ 영수증에 고객 요청사항 별표.

◆ 사진찍고싶은 음식 비쥬얼.

 

 cf. 리뷰 이벤트 마음가짐.

리뷰약속 안지키더라도, 절대, 먹튀로 생각하지 말 것.

찾아준 것 만으로도 감사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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